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이민
NCEA 시험장 시계 착용 금지
뉴질랜드 투데이 | 승인 2018.11.07 04:40

올해 고등학생들이 뉴질랜드 국가학업성취도자격증(NCEA) 시험을 볼 때 시험장에서 시계 착용이 금지된다.

이는 학생들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7일 뉴질랜드 언론에 따르면 뉴질랜드학력평가원(NZQA)은 일부 디지털시계는 정보를 저장하거나 이메일을 주고받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NCEA 시험장에서 시계 착용을 금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학교 당국과 학생들은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오투모에타이 칼리지의 러셀 고든 교장은 이미 오투모에타이 칼리지는 시계 착용 금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며 “디지털시계는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데 특히 아날로그시계처럼 보일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NZQA의 시험장 시계 착용 금지 조치는 정당한 것으로 이해한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시험장에는 벽시계가 있는 만큼 학생들은 시간을 확인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틴 킬켈리 NZQA 평가담당 부원장은 시계 착용 금지 조치는 디지털시계들이 송수신 기능을 갖고 있어 이메일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뉴질랜드 투데이  nztoday@hotmail.com

<저작권자 © 뉴질랜드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질랜드 투데이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메일 : nztoday@hotmail.com  |  대표전화 : 64-9-479-252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아그네스 임
Copyright © 2018 뉴질랜드투데이-뉴질랜드 한인 뉴스 사이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