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인사회
문 대통령, 뉴질랜드 국빈 방문 일정 시작
뉴질랜드 투데이 | 승인 2018.12.03 09:43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클랜드 전쟁기념관 내 무명용사탑 헌화를 시작으로 뉴질랜드 국빈방문 일정에 들어갔다.

한국 대통령의 뉴질랜드 국빈방문은 9년 만이다.

문 대통령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참석 한 뒤 2일 밤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공군 1호기 편으로 오클랜드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뉴질랜드 방문 둘째 날인 이날 오전 오클랜드 전쟁기념관 내 무명용사탑을 참배하고 한국전 참전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

문 대통령이 찾은 오클랜드 전쟁기념관에는 이날 궂은 날씨에도 많은 교민들이 한반도기 등을 들과 나와 문대통령 내외를 환영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팻시 레디 뉴질랜드 총독이 주최하는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데 이어 레디 총독 부부와 환담, 오찬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문 대통령은 오후에는 동포간담회에 참석해 한국과 뉴질랜드 우호관계 증진에 힘쓰는 동포들의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4일에는 저신다 아던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인도와 아세안 지역에 초점을 맞춘 한국의 신남방정책과 뉴질랜드의 대외 정책인 신태평양정책과 보조를 맞추어 나가는 방안 등을 논의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양국 정상 공동기자회견을 끝으로 귀국길에 오른다.

뉴질랜드 투데이  nztoday@hotmail.com

<저작권자 © 뉴질랜드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질랜드 투데이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메일 : nztoday@hotmail.com  |  대표전화 : 64-9-479-252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아그네스 임
Copyright © 2018 뉴질랜드투데이-뉴질랜드 한인 뉴스 사이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